- 45개국 참가 국제관광박람회서 홍보 콘텐츠 우수성 인정받아
캠핑장 콘셉트·파크골프 체험 등 참여형 콘텐츠로 차별화

올해 40주년을 맞은 서울국제관광전은 45개국, 300여 개 기관이 참여한 국내 최대 국제관광박람회로, 관광산업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행사다. 전시장에는 약 500개의 부스가 운영됐고, 세계 각국의 관광홍보관과 전통문화 체험존, 푸드마켓 등이 마련됐다.
달성군은 이번 행사에서 캠핑장을 테마로 독창적인 홍보부스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부스에는 화석박물관, 도동유교문화관, 비슬산 참꽃문화제, 달성 100대 피아노 등 지역 관광지와 축제를 비롯해, 달성투어버스, 여행 인센티브 지원사업 등 관광 프로그램이 집중 소개됐다.
또한, 현장에서는 달성군이 마련한 파크골프 체험 이벤트가 많은 인기를 끌었다. '파크골프의 메카'를 지향하는 달성군은 현장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달성만의 독특한 매력을 전달했고, 국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B2B 트래블 마트에도 참가해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도 거뒀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관광박람회에서 달성군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달성을 전국, 더 나아가 해외에서도 주목하는 관광지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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