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코인베이스, 자체 블록체인 'Base'에서 새로운 암호화폐 탐색 중
- 수수료 지불을 위한 네트워크 토큰 개발 예정

[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코인베이스(Coinbase)는 자사가 시작한 공공 블록체인인 ‘베이스(Base)’가 새로운 암호화폐 개발을 탐색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해당 암호화폐는 ‘네트워크 토큰’으로, 블록체인 내에서 앱 내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코인베이스의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 CEO는 “이 토큰은 전통적인 결제 채널을 벗어난 분권화된 결제를 촉진하고, 개발자들에게 유인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하지만 현재로서는 아이디어가 초기 단계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토큰은 베이스 블록체인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수수료 지불 방법으로, 공공 블록체인에서 종종 볼 수 있는 형태로 설계될 예정이다. 이러한 네트워크 토큰은 주로 개발자와 프로젝트 운영을 위한 자금을 조성하는데 활용되며 토큰의 가치 상승은 그 자체로 자산으로 기능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는 2012년에 설립된 이후 암호화폐 거래소 중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회사는 ‘USDC’라는 스테이블코인에 대해서도 초기 파트너로 참여한 바 있다. USDC는 법정화폐와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으로, 최근 몇 년 사이 규제 환경 변화에 힘입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발표는 코인베이스가 매년 개최하는 '베이스캠프(BaseCamp)' 행사에서 이뤄졌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시총 1조 돌파' 삼성메디슨, 프리미엄 제품 앞세워 부활 날갯짓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혼외자 논란' 정우성 복귀한다 "질책 안고 갈 것"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턱시도 입은 젠슨 황의 쓴웃음…중국 걱정에[오늘M7]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상법개정에 매각 줄줄이 좌초 우려…상장사 매물 든 PEF ‘고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옥석 가리는 AI의료]루닛 이후 2세대 기업도 1조 클럽 가능…뜨는 다크호스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