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KG에코솔루션, 지배구조 개선으로 지속가능 성장 기반 마련

이 프로그램은 상장사의 지배구조를 진단하고 개선 방향을 제시해 기업가치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 ESG 지원 사업으로, 한국거래소의 밸류업(Value-up) 프로그램과 연계해 진행된다. 코스피와 코스닥 상장사 중 30개사가 참여하며, KG에코솔루션도 그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컨설팅은 ▲지배구조 현황 진단 ▲개선 지표 및 자문 ▲결과보고서 제공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지원 등으로 구성된다.
오는 9~10월 비대면과 대면 방식을 병행해 진행될 예정이며, KG에코솔루션은 이를 통해 이사회 운영, 감사 기능, 내부통제 등 지배구조 전반을 점검하고 개선해 기업 투명성을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회사는 하반기 IR 활동을 강화하고 밸류업 전략 수립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현재 중장기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마련 중이며, 향후 홈페이지에 IR 전용 페이지를 개설해 전략과 진행 상황을 외부에 투명하게 공개할 방침이다.
KG에코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은 단순한 진단을 넘어 투명경영과 책임경영 체계를 선제적으로 확립하기 위한 노력”이라며 “재무와 비재무 부문 모두에서 경쟁력을 높여 글로벌 투자자와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G에코솔루션은 지난 12일 울산공장에서 바이오선박유 생산설비 착공식을 개최했다. 회사는 신규 설비 투자와 ESG 경영 강화를 통해 재무적·비재무적 역량을 균형 있게 확대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손흥민, 또 날았다! 솔트레이크전 해트트릭 폭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19살차 아내 죽으면 보험금으로…충격 사연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드디어 '8만전자' 돌아왔다…SK하이닉스도 '불기둥'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상법개정에 매각 줄줄이 좌초 우려…상장사 매물 든 PEF ‘고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뜨거워지는 ‘ECM 스킨부스터’ 시장…호시절 끝나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