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북미 휩쓴 ‘그 음료’ 韓 상륙…스타벅스, ‘두바이 초콜릿’ 음료 출시
새롭게 출시하는 음료는 ‘아이스 두바이 초콜릿 모카’와 ‘아이스 두바이 초콜릿 말차’ 등 총 2종이다. 지난 1월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지역에서 출시한 두 음료는 현지 고객 사이에서 유행하던 두바이 초콜릿 풍미의 커스텀을 정식 메뉴로 채택해 화제를 모았다.
스타벅스는 “지속되는 두바이 초콜릿 열풍과 함께 ‘미국에서만 마실 수 있다니 너무 아쉽다’ ‘한국에도 출시됐으면 좋겠다’는 고객 요청이 이어졌다”며 “국내에서도 미국에서 판매 중인 두바이 초콜릿 음료와 동일한 레시피로 출시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아이스 두바이 초콜릿 모카는 진한 에스프레소와 초콜릿 모카 소스가 어우러져 깊은 커피 풍미가 돋보이는 음료다. 음료 상단에는 피스타치오 크림 콜드 폼을 얹어 고소한 맛을 극대화했다.
아이스 두바이 초콜릿 말차는 논커피 음료로, 피스타치오 소스와 달콤 쌉쌀한 말차의 조화가 특징이다. 음료 위에 초콜릿 크림 콜드 폼을 올려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두 음료는 층을 이루는 콜드 폼을 활용해 두바이 초콜릿의 색감과 비주얼을 구현했다. 초콜릿과 말차는 국내 고객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맛인 만큼 글로벌 트렌드와 결합한 이번 음료 역시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스타벅스는 본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출시 요청이 이어졌던 두바이 음료를 글로벌 협업을 통해 선보이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를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 경험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30일부터 바삭한 식감의 카다이프와 고소한 피스타치오 페이스트를 마시멜로우에 말아낸 쫀득한 롤인 ‘두바이 쫀득롤’을 선보였다. 두바이 쫀득롤은 6개 매장(▲센터필드R ▲스타필드코엑스몰R ▲용산역써밋R ▲리저브광화문 ▲성수역 ▲홍대동교)에서 판매 중이다. 1인당 최대 2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잘록 허리·탄탄 복근… 나띠, 운동으로 완성한 몸매 [AI 포토컷]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단독] 박나래·전 매니저, 쌍방 고소전 속 경찰 조사…대질 이뤄질까 [종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정부 “쿠팡, 관리 실패 확인…개선 없으면 ISMS-P 인증 취소”[일문일답]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체질 개선한 하나투어, 이젠 딜 메이커로..."올해 M&A 드라이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알테오젠 SC기술, 블록버스터 항암제 임핀지에도 적용…'임상 1상 본격 개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