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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람 경험 확장" 롯데컬처웍스, 브로드웨이 42번가 테마 뮤지컬펍 오픈
- 공연 관람객 아니더라도 방문 가능

28일 롯데컬처웍스에 따르면 국내 최초 뮤지컬 전용 공연장 샤롯데씨어터의 뮤지컬펍 ‘커튼콜 인 샬롯’이 최근 브로드웨이 42번가 테마로 문을 열었다.
‘커튼콜 인 샬롯’은 국내 최초 ‘공연장 x 뮤지컬펍’ 컬래버레이션 공간이다. 커튼콜 인 샬롯의 첫 번째 테마는 현재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 중인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이다. 1930년대 대공황기 뉴욕 브로드웨이를 배경으로, 어두운 시대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화려한 쇼를 완성시키는 극의 배경과 스토리를 다채로운 메뉴로 재해석했다.
대표적으로 ▲꿈을 좇는 무명 배우들의 한 끼를 든든하게 채워준 대공황 시대를 대표하는 ‘미트로프’ ▲스팸에 바삭한 먹물 튀김옷을 입히고 카사바칩과 보타르가를 얹어 어둠과 찬란한 조명이 공존하는 무대 위 현실을 담아낸 ‘스팸 프라이’ ▲화려한 요리를 만들기 어려웠던 시절 가족·이웃·친구들과 나눌 수 있는 따뜻한 음식 ‘캐서롤’ ▲대공황 시대 포만감을 달래주던 식재료인 보리를 활용한 ‘보리 리조또’ ▲“잠시 현실을 떠나자”는 위로의 노래인 ‘shuffle off to Buffalo’에서 영감을 받은 ‘버팔로윙’ ▲청량한 콜라와 믹스된 버번 위스키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으로 마무리한 시그니처 칵테일 ‘브로드웨이 42번가’ 등이 있다.
뮤지컬펍 ‘커튼콜 인 샬롯’은 매 타임 배우들을 위한 무대로 변신한다. 테이블 서빙을 하며 가게를 돌아다니던 직원들은 어느덧 뮤지컬 속 주인공으로 변신해 퍼포먼스를 펼친다. 배우들은 단순히 뮤지컬 넘버를 부르는 것이 아니라 관객들의 참여를 이끌고 극에 맞는 연기도 곁들이며 관객들과 가까이서 호흡한다.
특히 본 공연의 ‘인터미션’과 공연 종료 후에 진행되는 ‘애프터쇼’는 공연의 여운을 그대로 이어갈 수 있는 ‘커튼콜 인 샬롯’만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이다.
커튼콜 인 샬롯은 오픈을 기념해 오는 9월 14일까지 입장료 없이 무료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와 함께 ‘브로드웨이 패키지’, ‘버팔로 패키지’ 할인을 진행한다.
롯데컬처웍스 윤세인 공연사업팀장은 “‘커튼콜 인 샬롯’은 뮤지컬 공연을 보다 색다르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며 “공연 관람객이 아니더라도 방문할 수 있으니 뮤지컬을 사랑하는 관객들이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컬처웍스는 올해 1분기 기준 매출액 863억원, 영업손실 10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9% 줄었고, 영업이익 부문은 적자 전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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