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보험 선물하기’는 보험을 단순한 보장이 아닌 일상 속 감동과 배려의 경험으로 재해석한 기획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보험 선물하기 캠페인은 종합편을 비롯해 △해외여행보험 △골프보험 △원데이자동차보험 등 총 4편의 시리즈로 구성됐다. 해당 상품들은 모두 올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대표적인 생활밀착형 상품으로, 필요한 순간에 바로 ‘선물’ 형태로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콘셉트와 자연스럽게 이어졌다.
캠페인 광고 공개 이후 반응도 뜨거웠다. 시리즈 누적 조회수 2796만회, 좋아요 5만 3000개, 댓글 4700여개를 기록했으며, 다양한 TV 프로그램과 인플루언서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며 보험을 선물하는 새로운 문화에 대한 고객 관심을 이끌어냈다.
아울러 삼성화재는 올해 KODAF에서 보험 선물하기를 포함해 총 3개 부문을 수상하며 디지털 마케팅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테크테인먼트 부문에서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가 금상, CSR 부문에서 ‘카르르 캠페인’이 동상을 각각 받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보험 선물하기는 기존의 보험 인식을 넘어 안심과 응원을 전달하는 새로운 보험 경험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에 선물하기 기능을 확대해 고객의 일상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李대통령 “업무보고 생중계, 투명한 정책 검증·집단지성 모여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단독] 박나래, 결국 입 열었다 "절차에 맡긴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비트코인 왜 이렇게 떨어졌나…3가지 충격 포인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국민연금 외환시장 역할론 시험대...새 이사장 첫 회의서 환율대응 논의[마켓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심운섭 그래피 대표 “글로벌서 러브콜 쇄도…내년 수익개선 본격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