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1초 만에 얼굴 결제”…CU, 토스와 ‘페이스페이’ 팝업스토어 운영
‘토스 페이스페이’는 토스 애플리케이션(앱)에 ▲얼굴 ▲결제 수단 ▲CU 멤버십을 사전 등록하면 현금, 카드 등 없이 단말기를 바라보는 동작만으로 결제와 CU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서비스다.
99.99%의 높은 정확도로 1초 만에 결제가 이뤄진다. 토스가 지난 9월 정식 출시한 페이스페이는 이달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CU는 지난 2월부터 서울 강남구 일부 점포에서 토스 페이스페이를 시범 운영했다.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에 집중하는 이유로 CU는 “현금·카드·스마트폰 등 별도의 결제 수단이 필요 없다는 점에서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며 “첨단 리테일 테크를 선제 도입해 락인(Lock-in)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CU는 토스와 함께 서울 여의도 IFC몰 노스아트리움에서 오는 21일까지 5일 동안 팝업스토어를 열고 CU에서 편리한 페이스페이 간편결제 경험을 먼저 선보인다.
페이스페이 팝업스토어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마음을 전하는 산타의 선물 공장’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IFC몰 L3층 대형 광장에 꾸며 다양한 크리스마스 선물 큐레이션과 함께 모던한 느낌으로 구성된 공간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주요 운영 상품은 올 한 해 CU에서 히트를 쳤던 ▲가나디 시리즈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연세우유 생크림빵 시리즈 ▲브롤스타즈 푸딩 ▲주토피아 굿즈 ▲CU 자체 브랜드(PB) 상품 ‘PBICK’ 시리즈 등 CU 단독 상품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스티커 ▲키링 ▲다이어리 등 토스 크리스마스 굿즈 총 50여 종이다.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에게는 토스 페이스페이로 상품 결제 시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을 현장에서 즉시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문 후기를 남기면 100명을 추첨해 ‘산타 큐레이션 선물’을 증정한다.
산타 큐레이션 선물은 작은 변화로 공간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디저트볼·접시 세트, 일상에 소소한 재미를 불어넣을 수 있는 젤리 파우치·잼 2종 세트 중 랜덤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일부는 현장에 전시돼 실물을 직접 볼 수 있다.
최민건 BGF리테일 마케팅기획팀장은 “CU는 토스 페이스페이를 비롯해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 내 CU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수단을 빠르게 도입해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 중”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수요가 많은 간편결제 수단 도입과 마케팅으로 오직 CU에서만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계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출산율 추세반전 성공…‘인구 소멸국’ 오명 벗는다[only 이데일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키, 주사이모 논란에 직접 사과...무슨 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메리츠화재, 4000평 펜션 단돈 16억에 내놓은 사연[only 이데일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美 백기사’ 확보한 고려아연…법적 공방 쟁점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세계 최초 기술 보유한 한국, 3D 바이오프린팅에 왜 강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