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흑백요리사’ 덕 좀 보자”…CJ제일제당, 전 세계에 ‘비비고’ 띄운다
CJ제일제당은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2)에 셰프를 위한 전용 팬트리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오징어게임’ 시즌2와 협업 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엔 ‘흑백요리사2’에 참여해 다시 한번 전 세계에 K-푸드 세계화의 주역인 ‘비비고’를 각인시킬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이 마련한 팬트리는 지난 16일 오후 공개된 에피소드에 등장했다. 대형 비비고 로고가 새겨진 팬트리에는 요리에 필요한 각종 재료가 총망라됐다.
CJ제일제당은 ▲고추장 ▲된장 ▲쌈장 ▲소스 ▲설탕 ▲소금 ▲올리브유 ▲1분링 등 기본 재료부터 ▲햇반 ▲만두 ▲김치 ▲김 ▲두부 ▲햄 등 대표 제품까지 폭넓게 제공했다.
흑백요리사는 재야의 ‘흑수저’ 셰프와 스타 셰프 ‘백수저’가 펼치는 서바이벌 요리 예능이다. 작년 방영된 시즌 1은 넷플릭스 한국 예능 최초로 3주 연속 글로벌 톱10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끌며 K-푸드와 한국 셰프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흑백요리사2 참여를 계기로 CJ제일제당은 향후 다양한 협업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K-푸드를 대표하는 비비고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퀴진케이’를 통해 한식 영셰프 발굴·육성에도 힘써 온 만큼 흑백요리사2 지원의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에게 K-푸드의 매력을 새롭게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선언… ‘주사이모’ 의혹에 구독자 1만명 이탈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주사 이모 "나만 00이네" 박나래-키 해명 실망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세계는 탈탄소 급제동…'에너지 외딴섬' 자초하는 韓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브랜드 못지 않게 구조도 중요"…달라지는 F&B 딜 성사 기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미국·유럽 빅파마도 붙었다"… 제테마 톡신 기술수출 어디까지 왔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