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단독] 정광진 SK실트론 대표, 노조위원장 직접 만난다
- SK실트론 서울사무소서 회동
지지부진했던 단체교섭 급물살
19일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정광진 SK실트론 대표는 오는 22일 SK실트론 서울사무소에서 최 노조위원장과 회동한다.
회동 자리에선 ▲매각 국면에서의 고용 안전장치 ▲단체협약 승계 ▲향후 근로조건 보장 등의 이야기가 오갈 것으로 보여진다.
그간 SK실트론 노조는 장기간 미온적이었던 ‘단체교섭’과 노조를 배제한 일방적인 매각 절차를 강하게 비판해왔다.
최근에는 SK 편입 이후, 또 노조 창립 38년 만에 처음으로 지주사 본사 앞에서 집단 행동에 돌입하기도 했다.
재계 관계자는 “한 기업의 대표가 주로 교섭에 나서는 것은 흔치 않은 사례”라며 “최근 두산의 SK실트론 인수와 관련해 사측의 입장을 관철 시킬 의도인지, 적극적으로 노조 측 입장을 수용하겠다는 의지인지는 조금 더 두고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그룹 지주사인 SK㈜는 지난 17일 SK실트론 지분 매각과 관련해 ㈜두산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이를 통보했다. 거래가 성사될 경우 두산그룹이 미래 성장동력으로 키우는 반도체 등 첨단 소재 사업에도 한층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삼성전자, 3분기 HBM 2위 '탈환'…D램은 SK하닉과 1%P 격차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지막 유니콘스' 황재균, 20년 여정 마무리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우에다, 내년 점진적 금리인상 시사…"실질금리 여전히 낮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브랜드 못지 않게 구조도 중요"…달라지는 F&B 딜 성사 기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미국·유럽 빅파마도 붙었다"… 제테마 톡신 기술수출 어디까지 왔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