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마약 취해 6중 추돌…20대 포르쉐 운전자 ‘징역 5년’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의정부지법 형사9단독 김보현 판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 관한 법률 위반(도주치상),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기소된 20대 남성 A씨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다.
재판부에 따르면 A씨는 지난 6월 11일 오전 경기 양주시의 한 모텔에서 필로폰을 투약한 뒤, 같은 날 오후 3시20분께 의정부시 호국로에서 포르쉐를 몰고 이동했다. 이 과정에서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모습이 경찰 싸이카(오토바이)에 포착됐다.
A씨는 정지 지시에 응하지 않고 도주했다. 곧 신호 대기 중이던 포터를 들이받았다. 이후에도 차량을 멈추지 않은 채 싼타페, 스포티지, 레이를 차례로 충돌했다. 충격으로 레이가 앞으로 밀리면서 봉고차까지 들이받는 사고로 이어졌다.
A씨의 차량은 계속 주행하다가 G80과 추가로 충돌한 뒤에야 멈춘 것으로 조사됐다. 체포된 뒤에도 A씨는 다시 달아나려 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장 조사에서 음주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마약 간이검사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다. 수사 과정에서는 A씨가 이전에도 여러 차례 마약을 투약하거나 소지한 사실이 드러난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사고로 사망자는 발생하지 않았으나 피해자들은 턱관절 장애, 경추 염좌·긴장 등의 상해를 입었다.
재판부는 “필로폰 투약 상태에서 운전하다 교통경찰관의 지시에 불응해 도주했고, 그 과정에서 6대 차량을 들이받는 사고를 내고도 수습하지 않은 채 다시 도주하려다 검거됐다”며 “피해자 1명을 제외한 나머지에 대해 인적·물적 피해 보상이 이뤄졌는지도 분명치 않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것’ 꼭 챙기세요…연말정산 세금 폭탄 피하는 방법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신민아♥김우빈 결혼사진 공개..특급 미소 '눈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것’ 꼭 챙기세요…연말정산 세금 폭탄 피하는 방법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브랜드 못지 않게 구조도 중요"…달라지는 F&B 딜 성사 기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엘앤씨바이오, 내년 中 첫 매출 100억원 이상 기대하는 이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